교육과정

제 목 : 2022년 언리얼엔진 기반메타버스 개발자 양성 과정(1차) 교육과정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년 05월 20일 11시 10분
파일   K-Digital Training 과정 안내 리플렛.pdf

 

 

- K-Digital Training -

언리얼엔진 기반 메타버스 개발자 양성 교육 과정(1) 안내

 

교육 소개

  ❍ 4차 산업혁명과 빠르게 다가오는 5G 시대에 주목받는 핵심 분야 학습

  ❍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

  ❍ 강원·서울 지역 메타버스 관련 분야 기업에 1개월간 현장 실습 실시

 

교육 개요

  교육기간: 2022.07.01.() ~ 2022.12.08.()

  모집인원: 24(선착순 모집)

  모집대상

    - 학력무관

    - 대학 졸업예정자(3~4학년 재학생 포함) 및 수료 후 취업이 가능한 자

    - 메타버스 관련 업체 취업 및 이직 희망자 등

  모집기간: ~2022.06.24.() 까지

  선발절차

담당 부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직업훈련포털 및 지방노동관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선발 절차

서류 접수

국민내일배움 카드신청

면접 및 입과테스트

합격통보

  ❍ 신청방법

    - 홈페이지(http://knutraining.co.kr)접속 후 교육신청서 접수

 

교육생 혜택

  ❍ 교육비 전액 무료

  ❍ 식대 및 교통비 지원

  ❍ 포트폴리오 작성

  ❍ 관련 기업 현장실습(160시간)을 통한 멘토링 지원

 

교과목 구성

구분

교과목명

세부내용

시간

교과

메타버스

개발의 이해

·메타버스 산업의 이해

·VR 콘텐츠의 이해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의 이해

·버추얼 프로덕션 입문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

8

언리얼 엔진 기본

·언리얼 엔진 인터페이스

·블루프린트

·언리얼 모션그래픽

144

VR 콘텐츠 개발

·VR 템플릿 프로젝트 생성

·VR 콘텐츠 제작

64

언리얼 엔진 기본

·Enviroment

·Landscape

·Material

·Lighting

·Particle

164

기타

O.T

·O.T

·전체 교육과정 및 규정 안내

·Ice Breaking

8

평가 및 잡페어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

4

수료식

·교육 참가 우수자 선발 및 시상

·다과회 및 사진 촬영

8

프로

젝트

[프로젝트1]

메타휴먼 활용

아바타 생성

·메타 휴먼 활용 캐릭터 모델링 및 맵핑, 라이팅

·아바타 캐릭터 리깅 및 애니메이팅 작업

·모션 캡쳐 활용 캐릭터 애니메이팅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80

[프로젝트2]

크로마키 활용

버추얼 스튜디오

·버추얼 카메라 세팅 및 실습

·시퀀스 에디터

·크로마키 버추얼 스튜디오

·줌 가상회의

80

[프로젝트3]

언리얼 에셋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터팩 콘텐츠 제작

·라이트닝 및 포스트프로세스 세팅

·마켓플레이스 에셋 활용

·미디어 퍼포먼스

80

[프로젝트4]

메타버스 콘서트

VR제작

·시퀀스 에디터

·VFX 및 파티클 시스템

·스타일라이즈드 렌더링

·시네마틱 VR 제작 실습 프로젝트

80

[프로젝트5]

현장실습

·크로마키 메타버스 프로젝트

·메타버스 콘서트

·VR 메타버스 체험 관광 프로젝트

·버추얼 스튜디오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

160

총 계

880



특화 교육 과정 

  ❍ 프로젝트 실습을 통한 포트폴리오 제작: 개인 / 팀 포트폴리오

개인 포트폴리오

(공통 및 선택)

팀 포트폴리오

(공통)

현장실습 프로젝트

(선택)

싱글 게임

메타휴먼 활용 아바타 생성

크로마키 메타버스 프로젝트

멀티 게임

크로마키 활용 버추얼 스튜디오

메타버스 콘서트

ios활용 페이셜 캡쳐

언리얼 에셋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

VR 메타버스 체험 관광 프로젝트

크로마키 버추얼 프로덕션

메타버스 콘서트 VR 제작

버추얼 스튜디오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

VR 콘텐츠

 

 


  ❍ 전문 엔지니어 양성: 아트 디자이너 / 프로그래머

구분

아트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우대 사항

·미술, 디자인, 건축, 패션, 영상, 게임 관련

 교육 이수자

·포토샵, 3D 맥스, 마야 등 그래픽 툴 사용자

·그래픽 포트폴리오 제출 가능한 자

·게임, 건축, 영화, 공연, 패션, 건축,디자인

 메타버스 관련 분야 실무 경험자

·C++, 파이썬 등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

 이수

·게임 엔진, VR, XR 콘텐츠 개발 유경험자

·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제출 가능자

·게임, 영상, VR, AR, XR 직군 실무 경험자

교육 내용

·2D 3D 그래픽

- 레벨디자인, 모델링, 이펙트 등

·시네마틱 영상 제작

·콘텐츠 기획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

·언리얼 엔진 블루 프린트

·언리얼엔진 C++

·네트워크 게임 프로그래밍

·VR 콘텐츠 프로그래

·버추얼 프로덕션 구축